스톡 옵션 스위스 세금
스위스 - 스톡 옵션의 과세 변경.
GMT 고객 알리미 시리즈 - 2013/07.
스위스 & ndash; 주식 옵션 과세에 대한 변경.
스위스의 스톡 옵션에 대한 과세는 2013 년 초부터 유효합니다. 이전에는 스위스를 구성하는 26 개 주나 행정 구역 각각이 수입과 사회 세 목적을 위해 형평에 대한 세액 공제가 허용되었습니다. 또한, 옵션은 다른보고 요구 사항의 적용을받습니다. 때로는 종업원이 여러 주에 거주한다는 사실로 인해 고용주는 다양한 주정부의 처우를 준수하기 위해 수많은 세금 판결을 받아야했습니다. 세율은 주별로 다르지만 올해부터 새로운 연방 세법은 다양한 형태의 형평에 대한 과세 및보고 요구 사항을 단순화하고 명확하게합니다.
과세 포인트, 원천 징수 의무 및 고용주보고 요건은 연방 차원의 모든 주에서 간소화되었습니다. 이것은 스위스 회사로부터 주식 보상을받는 국제 직원 및 스톡 옵션의 가득 기간 동안 스위스에 거주하거나 스위스에 거주 한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제한없는 종업원 지분 및 상장 기업으로부터의 보증상은 여전히 교부금 / 보상 / 조끼 (RSU, RS, SAR)에 부과됩니다. 따라서이 세금은 국제 직원에게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또한 스위스에서 보조금에 부과 된 주식 보상은 스위스 법에 따라 면세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가장 중요한 변화는 주식의 옵션 (제한이있는 경우)이 현재 운동시 과세 대상이되는 것과 관련됩니다. 과세 대상 사건이 발생하는 순간은 가득 기간 동안 스위스 및 기타 국가에서 근무하는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새로운 법은 운동시 세금이 부과되는 수여 옵션의 가득 기간 동안 스위스 내외로 이사하는 직원의 과세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스위스는 모바일 근로자를위한 주식 과세와 관련하여 소득과 자본에 대한 이중 과세 방지 모델 협약 (OECD)을 채택했습니다.
해외에 거주하는 직원에게 부여 된 옵션의 경우 스위스로 이주한 후 행사되며, 스위스의 근무일 수를 보조금에서부터 조끼까지의 총 근무일 수와 비교하여 비례하여 스위스 세금을 적용 받게됩니다. 근무일에는 고용주와 고용인 간의 관계가있는 기간 동안 휴가, 주말, 법정 공휴일 및 기타 결근이 포함됩니다. 스위스 근무일은 제 3 국의 근무일 기준으로 단축됩니다.
스위스에 거주하는 동안 옵션을 부여 받았지만 해외에 거주하면서 행사를하는 경우 스위스 고용주는 스위스 근무일과 관련된 소득에 대해 세금을 송금해야합니다. 이 요건은 개인이 직원이 아닌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스위스 근로일과 외국 관할권이 포함될 수있는 총 근무일 간의 배분을 기준으로 스위스 출처 소득을 추적해야하므로 고용주가 어려워집니다. 비 스위스 거주자 (아웃 바운드)에 대해서는 11.5 %의 균일 세율이 적용됩니다.
보고 요건 외에도 고용주는 고용인의 거주자의 주정부 세무 당국에 옵션 부여를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이전 법령에 따르면 고용주는 연례 증서를 발행 할 때 소득 및 참가 계획의 세부 사항을보고하고 과세 대상 사건시 수정 사항을 주 당국에보고해야했습니다.
GMT는 위의 입법에 비추어 스위스 내외부 양수인이있는 회사 측에서 다음 조치를 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1. 회사는 자신의보고가 새로운 법규를 준수하도록 급여 및 급여 인증서 프로세스를 수정해야합니다.
2. 주식 보상을받는 스위스의 양수인을 고용 한 고용주는 스톡 옵션 계획을 검토하여 위에서 언급 한 세제 사건과 양립 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 변경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세금 균등 정책을 업데이트하면 스위스 세금 공제 대상입니다.
3. 기업은 국제 직원을 추적 할 수있는 시스템을 구현하고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스위스 출처의 지분 소득과 원천 징수해야하는 세금 부채를 포함하여 스위스 세무 당국에 배당되어보고되는 총 지분 소득의 부분.
종업원 주식 옵션 계획 및 종업원 주식 계획.
뉴스 레터.
2010 년 12 월 스위스 의회는 2013 년 1 월 1 일에 효력을 발생하는 종업원 스톡 옵션 플랜 및 종업원 주식 플랜에 대한 연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이 새로운 법률은 주식 기준 보상에 관한 현재의 관행의 다양한 측면을 명확히하고 단순화합니다 . 특히 새로운 법안은 과세 대상을 정의하고 해당 계획 기간 동안 종업원이 자신의 과세 거주를 변경 한 경우 종업원 스톡 옵션 플랜 및 종업원 주식 플랜에 대한 과세에 관한 규칙을 규정합니다. 새로운 법령은 세무 당국에 대한 고용주의 의무에도 영향을 미치며, 이는 새로운 조례에 의해 명시 될 것입니다. 이 조례는 새로운 법과 함께 발효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업데이트는 새로운 법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요약을 제공하고이 새로운 법의 예상되는 결과를 지적합니다.
종업원 스톡 옵션 플랜 및 종업원 주식 플랜에 대한 과세.
새로운 법은 자격을 부여하는 직원 스톡 옵션 계획과 비 자격 요건을 갖춘 직원 스톡 옵션 계획과 직원 주식 계획을 구별합니다.
자격있는 종업원 스톡 옵션 계획과 종업원 주식 계획은 종업원 주식 (즉, 주식, 참여 증명서, 협조 주식 및 이와 유사한 참여) 및 종업원 스톡 옵션으로이 법에서 정의됩니다. 이러한 관리 인센티브는 제한된 주식에 대한 할인과 소득의 일부를 비과세 자본 이득으로 취급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비 자격 요건을 갖춘 종업원 스톡 옵션 계획과 종업원 주식 계획은 직원이 장래에 특정 현금 금액을받을 약속 만 제공하는 참여로 정의됩니다 (즉, 형평성은 없지만 현금 지불액은 주가를 반영 함) & ndash; 예를 들어, 보너스 지불이나 팬텀 공유.
새로운 법에 따라 종업원 지분에 대한 과세가 현행 관행과 일치합니다. 무료 및 제한된 종업원 지분은 취득시 과세되며, 과세 대상 소득은 주식의 시가보다 낮은 구매 가격입니다. 이 처리는 종업원 지분 할당 후 자본 증식이 과세 대상 급여 구성 요소가 아닌 소득세 비과세 투자로 취급되도록합니다. 제한된 종업원 지분은 시장 가치의 연간 6 % 할인 혜택을받습니다 (최대 제한 기간이므로 최대 할인 기간은 10 년입니다).
종업원 스톡 옵션 과세.
현행 관행에 따르면, 종업원 스톡 옵션은 보조금, 가득 조건 또는 운동시에 과세됩니다.
새로운 법령에 따라 종업원 옵션은 옵션 유형에 따라 운동시 또는 보조금으로 과세됩니다.
종업원 스톡 옵션 행사가 제한적이거나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 행사시 옵션에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 경우 과세 소득은 주식의 시가와 행사 가격의 차이로 정의됩니다.
종업원 주식 매입 선택권이 제한없이 팔리거나 행사 될 수 있고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면, 그들은 교부금에서 과세된다. 이 경우, 종업원은 부여 시점의 옵션의 시장 가치와 행사 가격의 차이에 대해 과세 대상이됩니다.
비 자격 부여 인센티브에 대한 과세.
제한된 재고 단위와 같이 자격을 갖추지 않은 직원 스톡 옵션 플랜 및 비 적격 직원 주식 플랜의 혜택에는 직원이 수령하면 세금이 부과됩니다.
현재 소위 수입 된 & nbsp; & nbsp; 또는 & amp; 종업원 스톡 옵션 계획과 종업원 지분 계획은 주별마다 다릅니다. 새로운 법안은 종업원 스톡 옵션 계획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직원이 스위스로 이사하거나 스위스를 떠나는 경우에 대한 처리 규칙을 제공합니다. 다른 국가에서 직원 옵션을 수여 받았고 이주 후 스위스에서 이러한 옵션을 행사 한 직원 (즉, 스위스 거주자가 된 후)은 전체 기간 동안 스위스에서 보낸 시간의 비율로 스위스에서 과세됩니다 옵션의 구매와 가득 사이 (소위 '세금 별도'). 또는 직원이 스위스에서 옵션을 받고 해외 근무자 인 경우 스위스 고용주는 새로운 법에 따라 스위스 소득세를 보류 할 의무가 있습니다. 직원이 다른 그룹 회사로부터 주식을받는 경우에도이 원천 징수 세가 부과됩니다.
수입되거나 수출 된 종업원 스톡 옵션에 대한 과세에 관한 규정은 다른 참여 수단 (예 : 제한된 재고 단위)의 수입 또는 수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스위스의 종업원 주식 매입 선택권 계획과 종업원 지분 계획 및 소득에 대한 사회 보장 대우는 원칙적으로 그러한 소득에 대한 조세 처리를 따른다. 고용주는 사회 보장 기여금을 원천 징수하고 권한있는 당국에 양도해야합니다.
그러나 수출 또는 수입 옵션의 경우 사회 보장에 관한 양자 간 협약이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직원은 한 번에 오직 하나의 사회 보험 제도를 받게됩니다. 특히, 소득에 대한 국제 비례 배분은 없다.
새로운 법은 또한 직원 참여 계획을 제공하는 고용주에게 새로운 의무를 소개합니다. 현재 관행에 따라 고용주는 원천 징수 세를 징수하고 종업원 스톡 옵션 플랜 및 종업원 주식 계획의 발급 및 과세 소득을 소득세 계산의 출발점 인 스위스 급여 증명서에 신고해야합니다. 또한 새 법은 세무 당국에 대한 사용자의 직접보고 의무를 규정합니다. 사용자는 특정 데이터 보호 의무와 상충 될 수있는 직원 평가에 대한 모든 관련 정보와 세부 정보를 매년 제출해야합니다.
새로운 법에는 과도기적 조항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것의 발효 후에, 그것의 지급은 모든 새로운 종업원 스톡 옵션 계획과 종업원 주식 계획에 적용될 것이다.
새로운 법안은 직원 참여 제도의 조세 처리를 조화시키고 특정 측면에서 더 큰 법적 확실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용주를위한 새로운 의무는 그룹 회사 내에서 직원 스톡 옵션 계획 및 직원 주식 계획과 관련된 정보를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해야합니다. 특히 사용자는 특정 데이터 보호 의무와 상충 될 수있는 직원의 세금 거주 및 세금 상태를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이 웹 사이트에 포함 된 자료는 일반적인 정보 목적으로 만 사용되며 면책 조항의 적용을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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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 스위스의 지분 기반 직원 보상 제도의 과세에 대한 새로운 체제.
새로운 법령은 2013 년 1 월 1 일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새로운 법령은 연방 차원에서의 형평 기반 직원 보상 제도의 과세 범위와 시간을 조화시켜 일관성없는 관행을 제거 할 것입니다 스위스의 26 개 구획에서 세무 당국이 적용했다.
지난 수십 년간 주식 기준 보상은 스위스에서 지속적으로 증가 해 왔습니다. 그러나 명확한 법원 근거가 없기 때문에 주식 기준 직원 보상 제도는 단지 주정부 세무 당국의 비 일관적인 관행에 크게 영향을받은 스위스 연방 세무 당국 (Swiss Federal Tax Authorities)이 발행 한 회람표를 토대로 과세되었습니다.
입법 절차가 10 년 이상 지속 된 후에는 새로운 연방법에 근거한 자본 기반 근로자 보상 체계의 세법이 현재 일관성없는 관행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형평 기반 직원 보상 제도에서 파생 된 금전적 혜택에 대한 과세에 대한 새로운 법적 근거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법령은 직접 연방 세금에 관한 연방법 (DBG)과 세금 조화에 관한 연방법 (StHG)에서 시행 될 그러한 제도에 대한 과세의 시간과 범위를 규정합니다. 법적 변경 사항은 직접 연방 세금 및 캔톤이 부과하는 소득세에 관한 직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이 새로운 법령은 국경 간 근로자 보상 제도에 대한 세금 부과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2013 년 1 월 1 일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새로운 법령에 의해 정의 된 체계의 유형.
법령은 두 가지 유형의 주식 보상 계획을 수립합니다.
자격을 갖추지 않은 직원 참여 권리는 "팬텀 (pantom stock)"이라고도하는 현금 지불에 대한 직원의 잠재 자격으로 정의됩니다. 이러한 현금 지불은 실제로받은 시점의 근로자의 소득으로 과세 될 것입니다. 유자격 직원 참여권은 고용주, 회사의 모회사 또는 다른 계열사가 직원에게 부여하는 주식 기반 증권 (주식, 참여 인증서, 수익 공유 인증서 등) 또는 취득시 스톡 옵션으로 법에 의해 정의됩니다 그러한 주식 기반 증권의
종업원 주식에 대한 과세.
종업원 지분은 새로운 법령에 의해 제한없이 종업원이 처분 할 수있는 무료 종업원과 제한된 기간 동안 처분 할 수없는 종업원 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현행 관행에 상응하여 무료 및 제한된 종업원 지분에 대한 과세는 주식의 시장 가격과 (낮은) 구매 가격의 차액이 소득으로 과세 대상이되는 주식의 취득시 발생합니다. 또한 제한된 종업원 지분은 각 시장 가치에 대한 연간 제한 6 % 할인 혜택을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0 년 동안).
종업원 스톡 옵션 과세.
새로운 법령은 자유롭게 일회용 및 상장 된 종업원 스톡 옵션과 한편으로는 종업원 스톡 옵션을 제한하거나 나열하지 않는 옵션을 구별합니다.
새로운 법령에 따라 제한되거나 비상장 된 종업원 스톡 옵션은 일반적으로 운동시 세금을 부과하고 과세 소득은 기본 주식 (또는 기타 유가 증권)의 시장 가치와 행사 가격 (그리고 모든 구매 가격 옵션이있는 경우). 세금 관점에서 볼 때 종업원은 운동시에 잠재적 주식 가치의 잠재적 인 증가가 (스위스 거주자의 경우) 면세 자본 이득으로 더 이상 실현 될 수 없으므로 이러한 이점의 매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악기를 직원의 관점에서 볼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반면에 새로운 제도는 기존 주식의 시장 가치가 상실되어 부여 된 시점에 이미 종업원 주식 선택권이 소득으로 과세되어있는 상황에서 직원에 대한 이전의 불이익을 제거합니다. 제한되거나 비상장 된 종업원 스톡 옵션의 비 행사는 장래에 세금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무료 및 상장 된 종업원 스톡 옵션 만이 새 정권 하에서 과세 소득으로 부여 될 때 과세 될 것입니다. 이 경우 종업원에게 부여 시점의 옵션 시장 가격과 스톡 옵션의 구매 가격의 차이에 대한 세금이 부과됩니다. 옵션 실행 후 기초 유가 증권의 가치가 상승하면 비과세 자본 이득이 발생합니다.
국제 측면.
새로운 법령에는 수입 된 & # 39; 내보내기 & # 39; 과거에는 광저우 세무 당국의 관행에 따라 과세 대상이었던 종업원 스톡 옵션. 새로운 법령은 직원이 스위스에 입국하거나 (즉, 수입품을 가져 오는) 또는 스위스 거주자가 아닌 경우 (& export; 그러한 옵션의 행사 이전에 보조금.
이중 과세 조약의 적용 가능성에 관계없이 새로운 법령은 스위스의 옵션 또는 비상장 종업원 스톡 옵션에 대한 과세에 대해 스위스에서 옵션의 구매와 가득 기간 사이에 소요 된 시간의 비례 (비례세 ). 세금 관련 시간은 종업원 스톡 옵션의 행사입니다.
종업원 스톡 옵션을 수출 할 경우 스위스에서 과세를 보장하기 위해 관련 소득세가 스위스 고용주가 원천 징수하고 원천 징수하는 세금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스위스 고용주가 원천 징수 세를 원천 징수해야합니다. 해당 고용인이 스위스에 주거를 포기한 후에 만 납세액이 인출 될 것이므로 수출 된 옵션은 관련 직원에게 부과 될 수 있습니다. 연방 차원에서 원천 징수 세는 11.5 %입니다. 광저우는이 목적을 위해 자체 세율을 결정할 자유가 있습니다.
추가 고용주의 의무.
새로운 법령 외에도, 주식 기준 보상 보상 제도에 대한보고 의무에 관한 새로운 조례는 2013 년 1 월 1 일 스위스 세무 당국에 대한 스위스 고용주에 대한 새로운보고 의무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법령에는 조만간 판매 제한의 과세 또는 종업원 지분의 반환과 같은 법령에서 언급 된 것.
권장 사항.
새로운 법률 구조는 행정 업무와 관련하여 특히 새로운보고 의무 때문에 고용주와 HR 부서에 대한 요구를 증가시킵니다. 신규 형평법에 근거한 직원 보상 제도는 새로운 법률 기준의 한계 내에서 도입되어야하며 기존 프로그램은 특히 국제 환경에서 새로운 법적 표준과의 호환성에 대해 철저히 조사되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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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세금에 대한 국외 거주자 가이드.
스위스 세금은 언제 적용됩니까? 이 안내서는 스위스 세율, 소득세 계산법, 스위스 세금 환급 신청 방법 및 외국인을위한 스위스 세금 환급 신청서를 포함한 스위스 세금 체계를 설명합니다.
귀하가 스위스에서 거주하고 일하는 외국인 인 경우 일반적으로 스위스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 그러나 스위스 세금 신고서를 제출할 때 특정 세금 및 경비를 외국인으로 청구 할 수도 있습니다.
스위스 세무 시스템은 스위스의 연방 주의적 구조로 인해 상당히 복잡합니다. 26 개 주와 2,250 개의 시정촌에서 소득세, 부가세, 상속세, 재산세 및 기타 세금을 부과합니다.
스위스 세금을 지불해야하는 사람과 스위스에서 세율이 적용되는 사람이 아래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스위스의 복잡한 세금 체계에도 불구하고이 안내서는 스위스 세금의 미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스위스 세금을 누가 내야합니까?
스위스의 거주자 또는 임시 거주자는 스위스의 무제한 세금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스위스 거주자의 법적 실체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즉, 스위스 세금이 전세계 소득과 자산에 적용됩니다.
비거주자 및 스위스와 경제 관계를 맺고있는 회사에 대해서는 제한된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 경우, 스위스 세금은 스위스에서 발생한 특정 소득 항목에만 부과됩니다.
기숙사 란 사람이 영구적으로 정착 할 의도로 머무르고 그로 인해 개인적 이익과 사업 적 이익의 중심을 제공하는 장소로 정의됩니다. 또한 그들이 이득이되는 활동에 종사하지 않는 경우에도 연장 된 기간, 일반적으로 90 일 (근무 중일 경우 30 일) 이상 국가에 체류하는 경우 과세 대상으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등록 된 사무실 또는 실제 관리가 스위스에있을 때 거주자로 간주됩니다.
정보의 자동 교환.
국경 간 탈세는 새로운 정보 교환 국제 표준 (AEOI)의 도움으로 예방되어야합니다. 현재까지 스위스를 포함한 약 100 개 국가가이 글로벌 표준을 도입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스위스 은행의 국내 은행 고객 기밀은 AEOI의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AEOI 도입을위한 법률 기반은 2017 년 1 월 1 일에 발효되었습니다. 그 후 스위스는 2018 년부터 처음으로 교환 될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어떤 스위스 세금이 적용됩니까?
스위스는 재화와 서비스 (스위스의 부가가치세 (VAT)를 통한 간접세)뿐만 아니라 소득과 부 (직접세)에 세금을 부과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주 (州)는 스위스에서 상속 및 증여세를 부과합니다 (배우자 및 직계 가족은 일반적으로 면제됩니다). 이는 부동산 매각으로 얻은 이익에 대한 세금 및 특정 기타 세금 및 회비입니다.
국제 규모에서는 스위스의 세금이 상당히 적습니다. 그러나 여러 주 (cantons)와 시정촌 (市町村)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스위스의 세금 유형.
스위스 세금 체계를 이해하려면 다양한 세금 수준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위스 세금은 스위스 연방, 26 개 주 및 약. 2,300 개의 시정촌.
스위스 세법 권한의 한계는 연방 및 지방의 헌법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러나 주 (州)는 주권 국가의 모든 권리를 행사합니다. 그들은 연방 헌법이 연방을위한 특정 권리를 보유하지 않는 한 모든 유형의 세금을 부과 할 권한이 있습니다.
연맹이 독점 세무 권한을 주장하는 몇 가지 유형의 스위스 세금 만 있습니다.
스위스 VAT 스탬프 관세 원천 징수 관세 특별 소비세.
결과적으로, 광저우는 자체 세법을 제정하는 데 넓은 위도를 부여받습니다. 시 당국은 각자의 헌법에 의해 승인 된 세금을 부과 할 권한이 있습니다.
또한 3 개 교단 (로마 가톨릭, 개신교 또는 기독교 가톨릭)의 교구는 거의 모든 주에서 회원들에게, 그리고 일반적으로 주에 세금을 부과하는 법인에게도 교회 세금을 부과합니다.
따라서 스위스 세무 당국의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방 차원 & ndash; 연방 헌법 선거 관리국 (Cantonal level)에 의해 규율 됨. 주정부에 의해 관리되는 시정부 수준 & ndash; 교회, 즉 당신이 살고있는 도시 / 마을에 의해 통치되고 있습니다. 3 개의 국가 교회 (로마와 기독교 천주교뿐만 아니라 개신교)의 한 구성원은 거의 모든 주 (州)에 과세된다.
다음 표는 스위스의 교회 세를 포함하여 각 단계에서 부과되는 소득 및 부세를 나타낸 것입니다.
스위스 법인세.
스위스에 등록 된 사무소 또는 행정 기관을 가진 회사는 무제한 스위스 세금을 납부해야하며 해외 회사는 스위스에 부동산이나 고정 사업장을 보유하고있는 경우 제한된 세금을 납부해야합니다. 국제 비교에 따르면 스위스는 법인 세 납부자에게 매우 매력적인 곳입니다. 스위스 법인세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읽으십시오.
스위스 소득세 및 재산세.
스위스 거주자는 물론 스위스에서 유익한 활동을하는 임시 거주자는 조세 조약 규정이 적용되는 무제한 (전세계) 세금 부과의 대상이됩니다. 제한된 세금은 스위스와 특정 경제 관계를 맺고있는 비거주자에게 적용됩니다. 이 경우 세금은 국제 기준으로 부과되지 않지만 스위스에 원천이있는 특정 수입 항목 (예 : 재산, 영구 시설 등)에만 부과됩니다.
스위스 세법은 가족의 소득과 부를 경제적 단위로 나타내며 함께 세금을 부과한다는 원칙에 근거한 것입니다. 따라서 한 가구당 세금 신고서가 한 번만 제출되며 두 배우자의 소득과 재산이 합 해져서 합산됩니다. 소득이있는 18 세 미만의 자녀는 부모 소득 신고서에 소득을 신고해야합니다.
고소득자 세금 평가.
스위스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의 총 급여가 연간 120,000 스위스 프랑 (스위스 제네바에서 50 만 스위스 프랑) 이상인 경우 전세계 소득 및 자산에 대한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급여에서 원천 징수 된 세금은 평가 된 세금에 대해 무이자로 인정됩니다.
자산 평가.
스위스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의 총 급여가 연간 120,000 스위스 프랑 (스위스 제네바에서 500,000 스위스 프랑)을 초과하지는 않으나 추가 수입원 또는 추가 자산 (예 : 유가 증권 또는 부동산 소득)이있는 외국인 근로자는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 그러나 대부분의 주에서 이것은 추가 수입이나 자산만을위한 것입니다.
외국인 직원 : Witheld income tax.
외국인 근로자 (C 허가없이)는 스위스 고용주가 매월 급여에서 직접 공제 한 금액을 공제합니다. 소득세는 총소득에 적용되기 때문에 평가 된 소득세 율보다 낮습니다. 모든 전형적 공제 및 수당은 표준화되어 관세에 직접 포함됩니다. 관세는 일반적으로 점진적입니다 (즉, 수입이 많을수록 세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결혼했거나 싱글인지, 자녀와 함께 살 것인지 또는 교회 세를 납부해야하는지 여부를 고려하십시오.
원천 징수 된 세금은 모든 세금 수준의 세금을 포함합니다. 과세 테이블의 수준을 참조하십시오.
원천 징수 세 수정.
귀하가 귀하의 급여에서 공제 세액을 공제 한 외국인 종업원이며 귀하가 세금 신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면 원천 징수 세금 수정 청구서를 제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귀하의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인 세금 환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보정 청구는 다음 항목에 대해 제출 될 수 있습니다.
국제 주당 생활비 부채이자 (소비자 융자 및 신용 카드) 교육 및 재교육 비용 추가 건강 및 사고 비용 장애 관련 비용 지원 지불 위자료 지불 인정 된 형태의 연금 지급 (3a 기둥)에 대한 기여 연금 기부 연도의 구매 기금 (제 2 기둥) 육아 비용 기부.
그러한 주장은 대부분의 주에서 제출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 (canton)는 특별 양식을 제공해야하며 추가 양식을 적절히 문서화해야합니다. 일부 주 (州)는 이러한 공제액을 고려하기 위해 전체 세금 신고서를 작성해야합니다.
원천 징수 세가 적용되는 경우 신청서는 다음 해 3 월 31 일까지 제출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주에서 이것은 연장 될 수없는 고정 된 기한입니다.
국외 거주자로서 스위스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는 중.
스위스 시민권 자나 영주권을 가진 외국인 C 또는 스위스 시민과 결혼 한 외국인은 연봉에서 세금이 공제되지 않아 매년 매년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일부 주 (州)는 스위스의 외국인 거주자에 대한 일반적인 세금 평가가 필요한 세법에 추가 기준을 적용했습니다. 부동산이 스위스에서 소유되는 경우. 자영업자로 일하거나 외국 고용주의 직원으로 일하는 경우 연례 세금 환급이 또한 필요합니다.
스위스에서는 과세 연도가 역년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과세 연도는 12 월 31 일입니다. 대부분의 주에서는 3 월 31 일에 세금 신고서를 제출해야하며, 세금보고가 끝난 후 3 개월이됩니다. 대부분의 주 (cantons)는 하나의 마감 시간 연장을 무료로 허용합니다. 유료화에 대한 추가 연장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납세자가 세무 신고를하지 못하면 기본 과세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세무 당국은 합리적인 견적에 기초하여 납세자를 평가할 것입니다. 이 과세 기준은 일반적으로 실제 과세 기준보다 실질적으로 높을 것이며 납세자에게 더 비쌉니다. 이 최종 평가 문제에 대해 20 일 또는 30 일 (주에 따라 다름) 이내에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항소 할 수 없습니다. 비 서류 제출에 대한 벌칙이 내려 질 수도 있습니다.
스위스 과세 소득과 부의 계산.
과세 소득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익한 고용 및 자영업 소득 보수 연금 (연금 및 연금 등) 보조 소득 (연금 및 팁 등) 은행 계좌 / 증권 및 부동산 소득 기타 소득 (예 : 1,000 스위스 프랑의 복권 및 수영장 ).
소득 수입과 관련된 비용 (예 : 전문가 경비)은 총소득에서 공제됩니다. 또한 여러 가지 일반적인 공제 (예 : 이중 소득자 공제, 보험료, 사회 보장 및 연금 계획 기부금, 사채 부채에 대한이자 등) 및 사회 공제 (예 : 결혼 한 부부에 대한 공제, 독신 부모 가정, 아동, 불우 이웃 등)이 수여됩니다.
일반적으로 총 재산에는 부 (富) 세금이 부과됩니다. 총 재산은 현금 가치가있는 모든 납세자 자산과 권리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자산과 권리는 보통 시장 가치로 평가됩니다.
과세 대상 재산에는 특히 부동산, 자본 자산, 상환 가능한 생명 보험 및 연금 보험 및 사업 자산이 포함됩니다. 부의 세금에 대한 과세 기준은 순부채입니다. 즉, 납세자의 문서화 된 부채의 합계에 의해 감소 된 총 부 (部)와 개인 수당 및 주당에서 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 공제가 있습니다.
얼마 스위스 세금을 내야합니까?
스위스 세금 부담의 범위는 광저우에서 광저우로, 그리고 시정촌에서 시정촌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따라서 외 국인이 내야하는 세금은 그들이 사는 곳이나 살 곳에 따라 다릅니다. 세금 규모는 일반적으로 점진적입니다. 부부가 함께 살고있는 부부 및 독신 부모 가족에게는 감면 규모가 축소됩니다. 아래에 스위스 세금 표가 나와 있습니다. 귀하의 상황에 따라 세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두 자녀와 결혼 한 부부를위한 스위스 세금.
아래 표는 결혼 한 부부가 두 자녀를 둔 각 주 (州)의 주요 도시에 대한 소득세 부담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20 만 스위스 프랑의 총 연례 (공동) 소득에서 가장 낮은 세금은 Zug에서 6.64 %, Neuch & tel에서 19.07 %로 가장 높습니다.
스위스 세금.
아래 표는 각 주 (州)의 주요 도시에있는 한 사람의 소득세 부담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총 연간 소득이 150,000 스위스 프랑 인 경우, 최저 세금은 Zug에서 12.43 %, Neuch & Tel에서는 23.81 %로 가장 높습니다.
스위스 부의 세금.
아래 표는 각 주 (州)의 주요 도시에서 부과 할 세금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Z & uuml; rich의 주에서 CHF 500,000의 순 재산에 대한 연간 세금은 약 0.11 %입니다. 모든 주 (州)에서 부과되는 최대 개별 부 (富) 세금은 0.14 % (Nidwalden의 Canton)에서 거의 1 % (Canton of Geneva) 사이에 다양합니다.
국외 거주자에 대한 스위스 세금 환급.
국외 추방자는 연방 재정부에 의해 국외 추방 법령에 따라 특정 세금 공제를 추가로 주장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외 거주자의 정의는 매우 엄격합니다.
해외 파견령은 2016 년 1 월 1 일부로 개정되었습니다. 외국인 근로자로 자격을 얻으려면 고위 직원뿐만 아니라 외국 고용주로부터 스위스에 대한 전문 자격을 가진 전문가를 임시로 파견해야합니다. 적시에 제한된 현지 계약을 맺은 전문가 또는 임원은 고용이 그룹 내 전근이고 스위스에 체류 한 후 외국 고용주가 재 취업을 보장하는 경우에만 국외 추방자 자격을 갖습니다.
구체적인 공제액의 예로는 스위스 거주, 이동, 여행, 미성년자 자녀 학교 비용이 있습니다.
이 특별 대우는 임시 임무가 적시에 무제한 계약으로 변경되거나 스위스에서 5 년간 체류 한 후 빠른 날짜 중 빠른 날짜로 종료됩니다. 일부 주에서, OEXPA 공제라고 알려진 일시불 국외 추방 공제가 항목 별 공제 대신 허용됩니다. 이는 보통 한 달에 약 1,500 스위스 프랑에 해당합니다.
스위스에서 고용되지 않은 외국인에 대한 지출 기준 과세 (일시금 과세).
직업을 추구하지 않는 국적자, 또는보다 간단하게 스위스에서 일하거나 직업을 갖지 않는 외국인에게는 매력적인 세금 옵션은 지출 기반의 세금이 될 수 있습니다. 일시불이라고도 부르는 지출 기반의 과세는 스위스에 살고 있지만 과세 소득을 발생시키지 않는 외국인을위한 간단한 평가 절차입니다.
연방 및 대부분의 지방 자치 단체 세법은 실제 소득 및 순수익보다는 예상 생활비를 기준으로 과세하도록 요청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일시금 과세는 소득과 부를 평가하는 특별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세액 계산시 정기적 인 세율이 적용됩니다. 인구에 의한 세금 공평성과 수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2016 년부터 CHF 40 만세의 과세 소득에 대한 최소 평가 기준이 이제는 연방세에 적용될 수 있으며 주정부는 재량에 따라 최소한 평가 기준의 최소 금액을 동일하게 설정해야합니다 .
지출 기준으로 과세하고자하는 배우자의 경우, 양 당사자는 지출 기반 과세에 대한 모든 전제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일시금 과세의 기본 전제 조건은 관련자가 스위스에서 직업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유형의 과세는 스위스를 처음으로 집으로 데려다 주거나 적어도 10 년 이상 스위스를 떠난 후 돌아 오는 사람들에게 제공됩니다. 외국인은이 권리를 무기한으로 누리는 반면, 해외에서 돌아 오는 스위스 시민권 송금을 위해서는 거주 첫 해로 제한됩니다.
지출 기반 세금에 대한 권리는 스위스 국적 (즉, 귀화)을 얻거나 스위스에서 유익한 고용을 취하는 즉시 만료됩니다. 스위스 납세자의 0.1 % 미만은 일시금 기준으로 과세됩니다.
스위스의 기타 세금.
부채 또는 형평에 대한 개인 및 법인 소득세 및 세금 외에도 스위스의 다른 세금에 대해 알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이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부가가치세 (VAT)로 유럽 전역에서 가장 낮은 비율입니다.
스위스 부가가치세 또는 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 부가가치세)는 연맹의 주요 재원 중 하나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의 대부분의 상업 교류에서 8 %의 비율로 부과되는 일반 소비세입니다. 식료품, 의약품, 서적 및 신문을 포함한 특정 거래소는 부가가치세 2.5 %의 부가가치세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의료, 교육 및 문화 서비스를 비롯한 기타 교류는 비과세이며 해외에서 제공되는 물품 및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3.8 %의 특별 요금이 호텔 및 숙박 업계에 적용됩니다.
스위스는 EU 회원국이 아니지만, 부가가치세 제도는 EU 세금 제 6 지시문에 따라 입력 세 공제를 제공하는 비 누적, 다단계 세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상품 또는 서비스 공급자가 부담해야하는 세금으로 고안되었으며 세금은 대개 가격의 일부로 고객에게 전달됩니다.
스위스 내 부가가치세 면책에 대한 책임은 기본적으로 스위스 내에서 상업 활동을 수행하는 사람이나 회사이며 연간 매출액이 CHF 100,000의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스위스 내에서 운영 활동을하는 해외 주재 회사에도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스위스의 과세 대상 거래액 만이이 기준 액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연방 의회는 2016 년 가을에 스위스 부가가치세 법의 일부 개정안을 제정했는데, 이는 스위스에서 활동하는 외국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 2018 년 1 월 1 일부터 효력을 발생하는 새로운 규정에 따라 스위스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스위스에 본사가있는 회사는 전 세계 매출액이 CHF 100,000 미만인 경우에만 스위스 VAT 등록 요건이 면제됩니다. 전 세계 매출액이이 기준 액보다 높으면 외국 회사는 스위스 VAT에 등록해야하며 모든 스위스 매출액은 스위스 VAT가 적용됩니다.
단순한 & lsquo; 서비스 & rsquo; 스위스의 경우 등록 요건이 여전히 면제됩니다. 그러나 스위스 부가가치세 법은 & lsquo; services & rsquo; 매우 좁은 범위. 서비스로 자격이 없지만 특정 재물과 관련하여 수행되는 모든 유형의 작업은 재화가 작업에 의해 변경되지 않더라도 설치, 테스트, 조정, 규제, 검사되어야합니다. 기능을 사용 또는 착취에 사용할 수있게 만들거나 다른 방법으로 취급했습니다.
연방 원천 징수 세.
연방 원천 징수 세법은 특정 소득 형태, 특히 배당금 지급, 은행 대출 및 채권에 대한이자, 청산금 수익, CHF 1,000을 넘는 복권 상품 및 기타 소득에 대해 35 %의 이자율로 부과됩니다. 생명 보험 및 사적 연금 기금으로 지불. 그러한 지불금의 채무자는 세금 납부 의무가있다. 채권자에게 순 금액 만 지불해야합니다.
스위스에 거주하는 채권자와 관련하여 원천 징수 세는 소득세 또는 소득세의 지불을 보장하는 수단 일뿐입니다. 채권자는 이미 원천 징수 한 금액을 공제하거나 환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조세 조약에서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외국 채권자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외국 채권자는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그들과 관련하여 원천 징수 세금은 진짜 세금입니다.
도장.
우표 관세는 특정 상업 거래에 부과되는 연방세의 집합입니다. 이름은 시대 착오적 인 것이며 그러한 세금이 실제 우표로 관리 된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우표 업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이슈 세금 (Emissionssteuer / Tassa di emissione) & ndash; 주식 및 채권과 같은 특정 유가 증권 발행 문제. 특히 상업 재편 과정에서 발행 된 유가 증권은 예외이며, 제기 된 CHF 1.0M의 첫 번째 CHF는 사실 과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세금은 제기 된 자금의 1 %에 해당하며 발행자가 지불 할 금액입니다. 셸 회사 (Mantelhandel)의 교역 또한 이슈 세금의 적용 대상입니다. 양도세 (Umsatzsteuer / Imposta sulla cifra d' affari) & ndash; 특정 유가 증권 거래자 (Effektenh & auml; ndler, 대부분 주식 중개인 및 대규모 지주 회사)가 과세 대상에 포함 시켰습니다. 스위스 또는 외국 증권 거래 여부에 따라 세금은 0.15 % 또는 0.3 %가됩니다. 마지막으로, 2.5 또는 5 %의 보험료 세금은 특정 보험료에 부과됩니다.
국경 의무 및 기타 연방세.
연방은 제 1 차 세계 대전까지 자금 조달의 주요 원천이었던 관세를 부과 할 수 있도록 헌법 적으로 권한이 부여 되었으나 현재 교역 정책의 도구로서 더 중요합니다. 경제적 중요성이 낮은 추가 연방 세금에는 주류, 맥주, 담배, 자동차 및 광유의 수입 또는 제조에 대한 세금과 도박 시설에 대한 세금이 포함됩니다. 군 복무가 면제 된 시민은 30 세까지 보상 세를 납부해야합니다.
기타 칸톤 세금 : 자본 이득세, 상속 및 증여세, 이윤세.
개인 및 법인 소득세와 부의 또는 형평에 대한 세금 이외에, 광저우는 다른 사람들을 자유롭게 소개 할 수 있습니다.
몇몇 카운티는 상속세 (Erbschaftssteuer / Imposta di successione)와 선물세 (Schenkungssteuer / Imposta di donazione)를 부과하지만, 폐지하는 추세가 있습니다. 모든 주 (州)에서 상속으로 배우자에게 부의 양도는 면세입니다. 대부분의 주 (cantons)에서 직접 후손과 때로는 직접 조상에게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더욱이, 주 (州)는 연방법에 의해 부동산 판매로부터 얻는 이익에 세금을 부과해야합니다 (이민자 / 이민자 / 이민자 / 이민 비자 신청자). 부동산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주식 및 채권과 같은 사적 자본에 자본 이득 세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주 (州)는 또한 부동산 판매에 대한 세금을 부과합니다 (부동산에 대한 추측을 방해하기 위해 손해액 / 손해 / 돌연변이 / Tassa di mutazione). 또한 세금은 종종 개와 모터의 소유권에 부과됩니다 차량, 공공 오락 티켓 판매 및 특정 관광지에서의 숙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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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at Meyer는 스위스 공인 회계사이자 자격을 갖춘 세금 컨설턴트입니다. Bonfina Treuhand GmbH / Expat Tax Switzerland (expattax. ch)의 소유주이자 CEO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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